자연과벗하다 2017. 7. 10. 10:16


 [스프링 컨테이너 생명 주기]

      

      스프링 컨테이너 생성   : GenericXmlApplicationContext ctx = new GenericXmlApplicationContext();

       ------> 설정    :  ctx.load("classpath:baseBall.xml");

                      ctx.refresh(); 

       ------> 사용    :  Player player =ctx.getBean("player".Player.class); 

             player.getName();

             player.getPosition();

       ------> 종료    :ctx.close()

   

   

   [빈 Life cycle(생명주기)]

   

   ctx.refresh 과정에서 빈이 생성 

   ctx.close() 컨테이너가 소멸하는 단계에서 빈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.

    

   InitializingBean 인터페이스

    구현해야 할 메소드

    public void afterPropertiesSet() throws Exception

   

   DisposableBean 인터페이스

    public void destroy() throws Exception  

   

   

   InitializingBean, DisposableBean은 따로 구현 해도 되고, 동시에 구현해도 된다.

   

    # 어노테이션을 활용

    @PostConstruct

    public void initMethod(){}

     

    @PreDestroy    

public void destroyMethod(){}